2024/07 3

건강한 하천 보령 봉당천에는 모든 크기의 붕어가 산다.

보령 봉당천2024.07.28 보령에 있는 봉당천이다. 전형적인 동네 낚시터. 아래로 유명한 부사호와 위로 보령호가 있어 특별히 찾아가지 않는 다면 가지 않는 곳이다. 그러다 보니 접근이 어렵다. 차대고 안전한 곳은 동네 어르신이 새벽부터 찜. 하류 방조제 근처 보다 조용하고 바람도 덜타서 편안하다. 붕어도 마릿수로 나온다. 단 대물은 없었다. 던지면 막나오던 95년 예당지 같다. 블루길은 없고, 배스가 있는것 같은데 잔씨알이 마릿수로 잡힌다. 세대 펼쳤가가 정신이 없어 한대로 막 잡아다. 월척은 없었지만 붕어 다양성은 대단하다. 산란철 하류에 대물들이 이유가 있었다.

카테고리 없음 2024.07.28

무한천과 화산천은 분위기만 좋다.

무한천과 화산천 2024.07.06. 무한천은 상류에서 여러 지류가 모여 예당지에 모여 다시 무한천으로 흘러 삽교천과 만나 바다로 이어진다. 전 구간이 좋은 포인트로 알려져 있다. 물론 인간의 힘으로 보와 방조제를 만들어 가능한 곳이다. 화산천은 최상류에 방산지가 있고 물이 흘러 신양천과 만나 예당지로 흘러 무한천과 만난다. 역시 사람의 힘으로 낚시가 가능해진 곳이다. 예전 사진을 보면 개울에서 천렵하는 흑백사진이 좌대집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결론은 두 하천 모두 붕어낚시가 가능한 곳이고 조과도 좋다. 고속도로 인접해서 접근성도 좋다. 이렇게 좋은 곳 중에 최근 4짜가 줄서서 나왔다는 예산체육공원에 다시 찾았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4짜 출몰 포인트는 저번 주 그 분들이 그대로 계시다. 오전에..

카테고리 없음 2024.07.08

무한천 4자 통로에서 월척을 낚았습니다.

무한천 체육공원 2024.06.30. 장마사이 무한천에 갔습니다. 어제 장맛비로 삽교천, 무한천 하류는 황토색이 유유히 흐릅니다. 흐름으로 보아 장마를 대비해서 물을 빼는 것 갔습니다. 폭이 좁은 지류는 더 세차게 흐릅니다. 낚시가 가능할것 같은 무한천 또는 화산천 상류로 목적지를 정합니다. 그러다 유튜브에서 보았던 예산 체육공원이 생각납니다. 직진은 화산천, 좌회전은 무한천...화산천은 무조건 나온다는 첩보를 듣고 가는 길이었는데...한번 구경하자는 생각에 예산 체육공원에 한번 가 보았습니다. 환상이네요. 동네 한쪽에 이런 곳이 있네요. 운동도 하고! 낚시도 하고! 천국입니다. 우리 동네 안양천 시설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낚시도 할 수 있는 환경이 멋집니다. 그리고 도시 중심을 흐르지 않기 때문에 농구..

카테고리 없음 2024.07.01